GAME/LOL

[LOL] 롤 2018 시즌 시작일 / 롤 시즌8 시작 날짜 / 시즌8 랭겜 / 시즌8 명예

bumcrush 2018. 1. 13. 11:33
반응형

[LOL] 롤 2018 시즌 시작일 / 롤 시즌 8 시작 / 롤 새로운 시즌 시작일




드디어 롤 프리시즌이 끝이나고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는 군요.

저는 롤 프리시즌만 되면 연패의 연패를 경험해서 빨리 끝나기를 기다렸습니다.


그러다 보니 라이엇이 드디어 공지를 올렸더군요.


"2018 시즌이 곧 시작됩니다."


오늘은 롤 시즌8 시작에 관한 정보들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롤 2018 시즌 시작일 / 롤 새로운 시즌 시작 날짜


롤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는 날짜는 2018년 1월 16일 입니다.

정말 얼마 남지 않았네요.

빨리 새로운 시즌이 시작됐음 좋겠네요.





시즌8 랭크게임 / 랭겜 리셋 / MMR 설명

롤 시즌8의 랭겜은 늘 그래왔듯이 시작과 함께 소프트 리셋이 됩니다.

( * 소프트 리셋이란 유저의 MMR을 지난 시즌과 프리시즌 전적을 고려하여 1200점 대에 가깝게 압축하는 것을 말하며, MMR을 1200점으로 초기화 하는 것이 아닙니다.  

새로운 시즌과 함께 리셋되는 것은 MMR이 아니라 티어랍니다. )


-

잠시 롤 MMR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MMR은 쉽게 말해 숨겨진 랭크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롤에 보시면 브론즈,실버,골드과 같은 눈에 보이는 랭크인 티어눈에 보이지 않는 랭크인 MMR이 있습니다.


MMR은 게임의 승리와 패배에 따라 점수가 낮아지고 높아집니다. 그리고 이 점수와 비슷한 유저들끼리 매칭되어 게임을 하게 되지요.

티어는 아시다시피 승급전을 통해 결정되게 됩니다. 


티어가 높다고 해서 항상 그만큼 MMR이 높지는 않습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나는 골드인데, 실버 유저와  자꾸 매칭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가 바로 게임에서 패배를 많이해 나의 MMR이 많이 떨어져 있는 경우입니다.

(이럴 때는 연승 하면 자연스레 MMR도 올라가니 걱정 하지 마세요)


-


자! 그럼 다시 돌아와서,

위에서 말했듯이 전 시즌과 프리시즌의 MMR 점수에 따라 그 비슷한 점수 대의 유저들과 팀이 되고 게임을 하게 되는데요.

이때 첫 10판의 게임을 통해, 나의 티어가 결정나게 됩니다.

일명 배치고사라고 칭하죠.

만약에 내가 프리시즌에 연패에 연패를 경험했다.. 그러면 MMR이 훅 떨어져있어서 MMR이 낮은 유저들과 게임할 확률이 높아지겠죠?

그럼 아무래도 게임이 도박으로 흘러갈 확률이 높아지는 겁니다. 




롤 시즌8 명예 / 롤 명예 초기화


롤 시즌8에 명예 레벨도 초기화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각 명예 구간마다 체크포인트라는게 생겨서 보상도 더 늘어난다고 하는군요.


롤 명예 레벨 초기화는 지난 시즌의 명예 레벨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롤 시즌 시작일/ 롤 MMR 설명 / 롤 랭겜 리셋 / 롤 시즌8 랭크게임/ 롤 명예 레벨 / 롤 시즌8 명예 레벨 초기화 / 롤 명예



-





이상 bumcrush였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참고 : 롤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