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Spring

Spring 왕초보 책 추천 / spring 책 추천 (광고 아님!)

bumcrush 2019. 3. 21. 17:26
반응형

Spring 왕초보 책 추천 / spring 책 추천  (+ 근황)


요즘 졸업을 하고 취업을 하기 위해 취준생활을 하고 있다.

학교 수업들은 열심히 들었지만, 

웹프로그래밍을 직접 개발하고 공부하는 것은 게을리 한 터라, 

지금이라도 웹개발자가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 하고 있다.


jsp / servlet 정복하고 나서 spring을 공부하려고 했는데,

예전에 수업 한번 들어보고 멘붕한 기억이 있어서 시작하기 전부터 숨이 턱턱막혔다..

(책 사기 전에 인터넷 보고 하려고 했으나, 실패)


처음에 샀던 책은 최범균씨의 '초보 웹 개발자를 위한 스프링4' 이었다.

(okky에서 토비랑 최범균씨 책들을 많이 추천하더라)

근데 뭐지 ..?  뭔가 내 머리가 빡대가리인 건지 이 분이 나랑 안 맞는 건지,

뭐라하는 지 하나도 이해가 안됐다...

예제를 풀어가는 데, 수많은 클래스들을 만들어가며 예제를 보여주니

뭐가 뭔 기능하는 지 머리 속에 정리가 안되었다..


그래서 멘붕하고 다시 다른 책 찾다가 발견한 이 책!



프링 퀵 스타트 (채규태 지음)


'하루 7시간 5일 '  이란 멘트가 아주 끌리지만..  나처럼 하루 종일 책 보는 거 못하는 사람에겐 불가능 하다.

5일을 2등분해서 7~10일 정도가 적당한듯 싶다.


여튼 스프링 퀵 스타트 책은 나랑 아주 잘 맞았다.


예제를 풀면서 개념 설명들을 해주는데, 설명도 이해가 아주 잘되었다.

(친절도 하셔라)


예제를 하나 하나씩 수정해 나가면서 어떤 점이 바뀌는 지 내가 직접 느껴볼 수 있게 

책이 구성된 것이 큰 장점인 것 같다.



덕분에 완벽히는 아니지만 DI, AOP 조금이나마 감이 잡힌다..


혹시 나처럼 spring 공부 시작하려는 사람은 이 책 한 번 고려해보자!

Spring 입문으로 아주 좋은 책인 것 같다.


Spring Framework 책 추천/ 스프링 책 추천 





반응형